김포공항 출발 전
김포공항 출발 전

일본 fly in을 잘 다녀왔습니다.

Fly-in and fly out이 무사히 진행되었다고나 할까요.

2012년 6월 16일출발하여 다음날 돌아오는 촉박한 일정으로 일본의 Kitakushu라는 지방공항을 다녀왔습니다 .

Flyin은 일반항공인들이 친목과 교류를 복적으로 상대방의 근거지를 방문하는 행사인데, 저는 미국에서 귀국한 이후로 처음 비행기를 조정한 셈입니다.

일본이 아무리 가깝다고 해도 이국이고 절차가 좀 까다롭습니다. 장거리 cross country비행이라 시계비행은 안되고 계기비행을 적용하여,
김포공항에서 출발하여 Kitakushu를 왕복하는 일정이었습니다.

저는 한국조종사교육원의 교육부장출신이시고, 현재 airline에 취업중이신 김의겸교관님과 함께 seminole이라는 multi-engine prop기를 타고
갈때는 제가 PIC(책임조종사)를 하고, 올때는 교육원의 다른 학생이 PIC를 하고 김교관님이 옆에서 코치해주고 돌봐주는 그런형식의 비행이었습니다.

경로는 김포를 이륙하여 고도 10000 feet항로를 이용 APELA 를 통과 후쿠오카를 거쳐 키타규슈로 들어가는 항로를 이용했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출발하는 날 일본에 태풍이 불어 많은 비가와서 대체공항도 많이 연구하고 키타큐수공항에 잘 내릴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는데 결과적으로 무사히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에 도착하여 일본 항공협회 분들과 즐거운 저녁식사와 공식행사를 가지고 여러 가지 즐거운 시간도 보냈습니다.

무사히 다녀와서 너무 즐겁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다양한 비행활동을 즐길수 있다는 현실이 너무나 감사하고 즐겁습니다.

항상 저를 믿어주고 성원해주는 우리안과 가족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도 파이팅.

 

002

아펠라 상공
아펠라 상공
아펠라 상공
아펠라 상공
키타큐슈 공항 차트
키타큐슈 공항 차트
도착 후 비오는 공항
도착 후 비오는 공항
대마도 상공
대마도 상공
검역 완료 후 문서
검역 완료 후 문서
17일 화창한 공항
17일 화창한 공항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