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을 새롭게 표현해보다

망막을 새롭게 표현해보다

망막을 새롭게 표현해보다.빛은 각막(Cornea)을 통과해서 홍채(iris)사이의 열린 구멍 즉, 동공(pupil)을 통해 수정체(lens)를 지나면서 초점이  망막(Retina)에 맺혀 망막에서 전기신호로 밖뀌어 시신경을 타고 뇌로 전달됩니다.뇌에서의 융합과정을 통해 우리눈 시력을 갖게 됩니다.망막(Retina)은 눈의 가장 안쪽에 위치하면서 안구의 내측 면적의 5/6를 차지할 만큼 넓습니다.망막중에서도 시력의 중심이 되고 가장 얇고, 움푹 들어간 부분을 황반(macula)이라고 합니다.시신경(optic nerve)은 망막의 신경섬유들이 모여서 뇌로 신호를 … Continue reading »
똑똑한 엄마가 지키는 소중한 우리아이의 시력

똑똑한 엄마가 지키는 소중한 우리아이의 시력

우리 아기는 언제 눈을 맞추나요? 아기는 출생 직후에 단순하고 대비가 분명한 물체(예, 엄마의 얼굴)만 주시하다가 차츰 사물을 식별하게 됩니다. 생후3개월 이전에 눈을 위로 뜨거나, 시선을 맞추지 못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생후 3개월 후에는 시선이 눈 앞의 사물을 따라 갑니다. 만약 출생 후 5~6개월이 지나도 눈의 초점이 이상있거나 완전히 사물을 주시 하지 못한다면 안과 전문의에게보여야 합니다.만 1세 이전의 아기는 … Continue reading »
우리식구들 강릉으로 야유회가다!

우리식구들 강릉으로 야유회가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원장님과 우리식구들은 매우 지쳐있었죠.하아~ 이렇게 주말을 맞이하는구나..하며, 마감을 하던 찰나!!우리안과의 대표!! 원장님께서, 야유회를 가자고 하셨습니다.야유회~ 야유회~ 야유회~듣던 중 제일 반가운 소리였습니다.우리식구들의 발걸음이 가벼워지는 목격도 하였죠.엄청난 마감속도!!빠름~빠름~빠름~그렇게 하여, 강릉으로 출발!!!오예~~오예~강릉으로 가는 차안에서 마음 한가득 설레임이 가득했습니다.고속도로를 우웅~==333열심히 달려 도착한 강릉!!약간 아쉬음은 저녁밤바다 였지만,너무나 시원하고 상쾌하였지요.바다에 왔으면, 회!! 팔딱팔딱 힘이넘치는 물고기!!이건 내륙 물고기와 전혀 … Continue reading »
2012 APOA Fly-in

2012 APOA Fly-in

  일본 fly in을 잘 다녀왔습니다.Fly-in and fly out이 무사히 진행되었다고나 할까요.2012년 6월 16일출발하여 다음날 돌아오는 촉박한 일정으로 일본의 Kitakushu라는 지방공항을 다녀왔습니다 .Flyin은 일반항공인들이 친목과 교류를 복적으로 상대방의 근거지를 방문하는 행사인데, 저는 미국에서 귀국한 이후로 처음 비행기를 조정한 셈입니다.일본이 아무리 가깝다고 해도 이국이고 절차가 좀 까다롭습니다. 장거리 cross country비행이라 시계비행은 안되고 계기비행을 적용하여,김포공항에서 출발하여 Kitakushu를 왕복하는 … Continue reading »
우리안과 안과정보지에 수록

우리안과 안과정보지에 수록

2011년 8월 안과정보지에 안과탐방으로 우리안과가 소개되었습니다.서울 등 수도권 지역의 안과만 주로 실리는데,지역안과로서는 보기 드물게 우리안과가 한 페이지를 장식했습니다.우리안과가 이제 전국적으로도 많이 알려지긴 했나보다..앞으로도 직원 모두 환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더 멋진 병원으로 만드는데 노력해야겠다.
최첨단 마이크로현미경 연세대학교에 기증

최첨단 마이크로현미경 연세대학교에 기증

2011년 8월 26일 본원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동물실험실에 최첨단 현미경(Carl ziess meditec사)을 기증하였습니다.김종욱원장님은 학교 동물실험실의 노후한 실험환경을 항상 안타까워하고, 뭔가 도움을 주려고 고민하다가 이번에 새로 구입한 현미경을 학생들의 보다 좋은 연구활동을 위해 선뜻 기증하셨습니다.이번에 기증한 현미경은 백내장 수술이 가능할 정도의 아주 좋은 현미경이라고한다.